설립근거 및 목적

 

국내 음식물처리기기(감량기) 제조업체와 관련된 업체로 구성된 중소기업협동조합입니다.

한국음식물처리기기협동조합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시행령 제 8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2016년 11월 24일 등록을 신청하여 2016년 12월 22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인가되었습니다. 2017년 1월 11일 사업자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2005년 음식쓰레기 직매립 금지로 음식물처리기기의 시장 규모가 확대되면서 환경보호를 위한 감량화와 자원화가 가능한 기기 개발 등 꾸준히 발전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업계는 앞으로 더욱 중요해지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감량화 및 자원화 기기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정부의 바람직한 정책 시행에 도움이 되고자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조합을 중심으로 업계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기술개발에 매진하여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나아가 자원순환이 가능한 자원화에 기여하여 쾌적한 환경조성 및 업계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둘째, 단체표준제정 등을 통해 제품의 표준화를 확립함으로써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생산과 시장 확대를 추진하도록 합니다.

셋째, 업계의 발전을 위해 조합원 임직원 교육사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조합원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해소되도록 정부와 관련기관에 건의하는 등 조합원의 권익대변에 적극 노력합니다.

 

  • 중소기업중앙회 > 한국음식물처리기기협동조합(전국조합)